YEF Korea
cross

거룩한 낭비

Feb 11, 2016 08:45 PM EST

베다니에 예수님께서 죽은 자를 살리셨던 나사로의 집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마가복음에는 '베다니 문둥이 시몬의 집에서 식사하실 때에(막14:3)'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당시의 문둥병자는 격리되어야 하고 함께 식사한다는 것은 상상할 수도 없는 일이었습니다. 그가 치유함을 받아서 함께 식사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이 자리는 문둥병자를 품고 치유하신 예수님의 놀라운 사랑이 드러난 자리입니다.

More

church

기다림의 신앙에 관하여

Jan 26, 2016 02:17 AM EST

사도 바울이 디모데에게 두 번째 편지를 보낸 것은 주후 66-67년경으로, 로마 감옥에 두 번째로 투옥되었던 때이다. 그 후 사도 바울은 밖으로 나오지 못한 채 자신의 생애 마지막 기간을 보냈다. 그러면서 바울은 사랑하는 제자 디모데에게 유언과 같은 당부를 했는데, 그것이 디모데후서의 내용이다. 바울은 디모데후서 3장에서 "고통하는 말세가 곧 도래할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그때에 나타나게 될 19개의 징조를 제시하였다.

pharisee and publican

병든 자와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4)

Jan 16, 2016 12:19 AM EST

불치의 병에 걸린 수 많은 사람들에게 임한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이야기를 간단하게 살펴보자. 그 원조는 사도 바울일 것이다. 사도 바울은 육체의 가시를 고쳐달라고 세 번 기도했다. 그런데 주님께서는 그 기도에 이렇게 응답하셨다. "이것이 내게서 떠나기 위하여 내가 세 번 주께 간구하였더니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 짐이라"

Jesus

병든 자와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3)

Jan 11, 2016 09:00 AM EST

누가복음 19장에 나오는 세리장 삭개오에게 임한 은혜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자. 삭개오는 예수님께서 자기와 같은 죄인들을 부르러 오셨다는 말씀을 전해 듣고 혹시 자기도 예수님께서 부르실 수는 없을까 하는 기대를 가지고 뽕나무에 올라가서 예수님을 멀리서나마 바라보았다. 그런데 놀랍게도 수 많은 군중 속으로 걸어가시던 예수님께서 자기에게로 가까이 오셔서 자기를 바라보시면서 자기의 이름을 부르신다.

Jesus

병든 자와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2)

Dec 30, 2015 04:15 AM EST

마태복음 8장과 9장에 나오는 병든 자들과 죄인들에게 임한 하나님의 은혜 임한 은혜와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보자. 예수님께서는 산에서 내려오시면서 그 당시 저주 받았다고 간주하며 멸시하던 문둥병자를 손으로 만지시면서 은혜와 사랑을 베푸셨다. 그 당시 죄인 중의 죄인이라고 간주하며 멸시하고 증오하던 로마인 백부장에게도 은혜와 사랑을 베푸셨다.

healing

병든 자와 죄인을 부르러 오신 예수님(1)

Nov 19, 2015 07:51 PM EST

하나님께서는 고아와 과부와 나그네와 노숙자들을 사랑하신다고 말씀하셨다.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는 신의 신이시며 주의 주시요 크고 능하시며 두려우신 하나님이시라 고아와 과부를 위하여 신원하시며 나그네를 사랑하사 그에게 식물과 의복을 주시나니 너희는 나그네를 사랑하라"(신10:17-19). 사실 예수님께서는 세상에 오셔서 집이 없는 노숙자로 한 평생을 사셨다.

church

주일성수와 예배의 신앙(3)

Oct 22, 2015 12:04 AM EDT

"주일성수"의 신앙은 성경의 중심적인 신앙이고 기독교의 핵심적인 신앙이다. 또한 우리 신앙의 선배들이 가르치고 물려준 신앙의 유산이다. "주일성수"의 신앙은 주일을 종일토록 거룩하게 지키며 하나님께 예배 드리며 섬기는 신앙이다. 우리 신앙의 선배들은 자기 자신과 세상을 부인하며 주일을 종일 거룩하게 지켰다.

fall

주일성수와 예배의 신앙(2)

Oct 12, 2015 10:55 AM EDT

주일성수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을 보자. 구약 성경은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키라고 분명하고 강하게 명령한다. 구약의 대표적인 신앙의 선배인 모세가 안식일 성수를 이렇게 강조했다. "인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하게 지키라"(출 20:8). "안식일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찌니"(출 31:14, 35:2, 민15:35).

cross

주일성수와 예배의 신앙(1)

Oct 05, 2015 02:45 AM EDT

하나님을 믿고 섬기는 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 몸과 마음을 제사로 드리는 "영적 예배"이다. 사도 바울은 믿음으로 구원받은 신자들이 제일 먼저 힘써서 하여야 할 것이 바로 몸과 마음을 산 제사로 하나님께 드리는 "영적 예배"라고 말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롬 12:1).

엠마오

주님 만남의 기쁨(요 20:16-18) (2)

Sep 24, 2015 01:39 AM EDT

부활의 주님께서는 여섯 번 모두 주일에 나타나 보이셨다. 주일 새벽에, 주일 아침에, 주일 오후에, 주일 저녁에 나타나 보이셨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는 주일 저녁에 함께 모여있던 제자들에게 나타나 보이셨다. 그렇기에 부활의 주님을 친밀하고 생생하게 만나려면 주일 하루를 거룩하게 지키며 정성껏 예배를 드려야 한다

About YEFK

YEFK는 복음주의 선교회로 캠퍼스에서 주께서 전해주신 복음을 증거해 헌신된 그리스도의 제자를 양성하고, 이들을 학원 복음화와 성서한국, 세계 선교의 일꾼으로 세워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Photo
yefk  yefk  ye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