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F Korea
부활

주님 만남의 기쁨(요 20:16-18) (1)

Sep 11, 2015 04:08 AM EDT

행복한 인생은 만남과 나눔과 기쁨이다. 한 마디 더 보태면 행복한 인생은 보고 싶음이다. 친밀한 만남과 나눔과 보고 싶음이 없는 인생은 쓸쓸한 인생이고 불행한 인생이다. 친밀한 만남과 나눔과 보고 싶음이 있는 인생은 기쁨의 인생이고 행복한 인생이다. 성경은 만남의 기쁨과 즐거움을 예찬한다. 하나님 만남과 성도들 만남의 기쁨을 예찬한다.

More

augustin

초대교회의 완성자 어거스틴(3)

Aug 26, 2015 04:12 AM EDT

지난번 어거스틴의 '출생과 소년시절' 그리고 '청소년 시절'에 대해서 살펴보았다. 어거스틴은 19살 되던 해인 373년에 심각한 종교적 '회심'(conversion)을 경험했다. 시세로의 호르텐시우스(Hortensius)를 읽으면서 갑자기 세상의 모든 소망이 무가치하게 보여졌고 가슴이 이상하게 뜨거워지면서 불멸의 지혜를 갈구하게 되었다고 했다.

polycarp

서머나의 감독, 폴리캅

Jul 28, 2015 10:17 PM EDT

서머나의 감독 폴리캅은 신약시대 이후 첫 순교자 중 한 사람이다. 역사가 브루스에 의하면, 폴리캅은 사도 요한의 수하에서 공부하였고 사도들과 그 후 세대를 연결하는 사람이었다. 주후 2세기경 서머나에서 목회를 했던 폴리캅은 전도에 열심을 다했다.

cross

십자가의 길(2)

Jul 25, 2015 01:37 AM EDT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는 주님을 따르는 제자들도 세상의 길이 아닌 "십자가의 길"로 걸어가라고 당부하셨다.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 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cross

십자가의 길(1)

Jul 21, 2015 11:12 PM EDT

십자가는 기독교의 핵심이고 성경의 핵심이다. 기독교의 핵심을 한 마디로 표현하면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박히신 것이다. 십자가는 우리의 운명과 삶을 변화시킨다. 저주가 축복으로, 미움이 사랑으로, 원수 맺음이 화해와 평화로 변화된다.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께서는 영광을 버리시고 떠나셔서 "고난"과 "죽음"의 길인 "십자가의 길"로 걸어가셨다. 왜 그렇게 하셨는가?

augustin

초대교회의 완성자 어거스틴(2)

Jul 12, 2015 08:47 PM EDT

어거스틴은 참으로 진솔한 사람이었다. 어거스틴의 「참회록」은 그의 출생 때부터 저술 당시까지의 그의 전 생애의 내면 생활을 적나라하게 파헤쳐 묘사한 '영혼의 자서전'이었는데, 그는 「참회록」을 저술하면서 그 초두에서 하나님께 이렇게 고백했다.

grape

포도나무가 주는 교훈

Jul 06, 2015 10:23 PM EDT

이스라엘 민족은 아주 오래 전부터 포도를 재배해 왔다. 그래서 포도나무에 관한 예수님의 비유는, 이스라엘 민족에게 이해하기 매우 쉬우며 적절하였을 것이다. 예수님께서는 갈릴리 혼인 잔치에서 첫 번째 표적으로 물이 포도주로 변하게 하셨다. 이스라엘 민족에게 포도나무가 어떤 의미인지는 이렇듯 말씀을 통해 충분히 알 수 있다.

바울

바울의 감사하는 삶

Jul 02, 2015 04:03 AM EDT

감사를 가슴에 지니고 사는 사람은 아름다운 사람이고 행복한 사람이다. 감사와 함께 기쁨과 기도와 사랑과 보고 싶음을 가슴에 지니고 사는 사람은 이 세상에서 최고로 아름답고 최고로 행복한 사람일 것이다. 다윗은 하늘을 바라보고 자연만물을 바라보면서 그리고 자기 자신을 바라보면서 감사와 감격에 넘치는 행복한 삶을 살았다.

agustine

초대교회의 완성자 어거스틴(1)

Jun 29, 2015 07:59 AM EDT

어거스틴은 고대가 낳은 가장 위대한 신앙의 인물이었다. 그는 젊은 시절을 지혜와 행복을 추구하며 육체의 향락과 이단 사교와 희랍 철학 등에 탐닉해 보았으나 아무 것도 그에게 진정한 행복을 가져다 주지 못했다. 어거스틴은 결국 어머니의 눈물의 기도로, 바울 서신을 읽는 가운데 하나님의 품 안에 안김으로, 참된 평안을 발견할 수 있었다.

bible

고난 당한 것이 내게 유익이라

Jun 26, 2015 03:36 AM EDT

세상을 살아가는 동안 여러 가지 고난들을 당하게 된다. 성경에도 여러 가지 고난들이 발생했다는 이야기가 많이 등장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애굽에서 노예 생활을 하면서 여러 가지 고난들을 당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고난을 당하면서 탄식하며 부르짖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저들의 고난과 고통 소리를 들으시고 저들을 권념하셨다고 되어 있다.

About YEFK

YEFK는 복음주의 선교회로 캠퍼스에서 주께서 전해주신 복음을 증거해 헌신된 그리스도의 제자를 양성하고, 이들을 학원 복음화와 성서한국, 세계 선교의 일꾼으로 세워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Photo
yefk  yefk  yefk